음주운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날로 강화되고 있으며, 음주운전 연예인들에 대한 방송 제한조치도 시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방송국에서는 음주운전에 대한 인식이 낮은지 관련 연예인들을 내보내려는 움직임이 보여 시청자들의 눈살이 찌푸려지고 있습니다.
음주운전을 하고도 처벌이 약한 탓에 본인의 과거를 가볍게 보고 다시 브라운관에 기웃거리는 대표적인 연예인 3인방이 화제입니다.
음주운전 + 사체유기
지난 25일 조형기는 자신의 모습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습니다. 사진 속 조형기는 고급 외제차 브랜드 ‘포르쉐’의 차량에서 엄지손가락을 치켜 세우며 활짝 웃고 있었습니다.
함께 동행했던 한지일은 “럭셔리 차 타고 집까지 호강. 오랜만에 만난 조형기 배우”라는 글을 남기며, 조형기가 현재 미국이 아닌 한국에 거주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렸는데요.
조형기는 과거 만취 상태로 운전을 해 사람을 치여 죽게 만들었으며, 해당 사체를 유기한 충격적인 사건으로 실형을 받은 바 있습니다.
징역 5년을 선고받았던 조형기는 1년 만에 석방되었고, 곧바로 활동을 재개해 많은 사람들이 그의 뻔뻔한 모습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여론이 계속 안 좋은 탓에 조형기는 2017년까지만 활동하고 방송 퇴출을 당했으며, 그동안은 미국에 정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이번 근황을 통해 한국에 거주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으며, 방송 퇴출 이후 6년이나 지난 지금 슬며시 방송 복귀를 노리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돌고 있습니다.
음주운전 삼진아웃
조형기의 근황에 앞서 먼저 방송 복귀를 시도했다가 언론의 질타를 받은 가수가 있습니다. 호란은 지난 9일 MBC ‘복면가왕’에 ‘펑키한 여우’라는 가명으로 무대에 올랐으며, 해당 방송에서 호란은 “곧 새로운 싱글 발표를 할 예정이며, 조만간 공연으로 만나 뵙겠다”라는 말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해당 방송을 내보낸 MBC는 음주운전 전과자를 방송에 슬며시 내보낸 것에 대해 질타를 많이 받았으며, 화제성을 위해 양심을 저버린 방송국에 대해 사람들의 비판이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음주운전 및 상해치사
마지막으로는 배우 박시연입니다. 박시연은 이전에 두 차례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바 있으며, 취한 상태로 다른 차량을 들이받은 뒤 무고한 시민을 상해까지 입히는 사태까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박시연은 2년 간의 자숙 기간을 가졌으나 현재 슬슬 방송 복귀를 시도하고 있는 것입니다.
박시연은 지난 3월 그룹 원더걸스 출신인 유빈이 이끄는 기획사 ‘르엔터’와 전속계약을 맺었으며, 이후 각종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어 음주운전 전적을 지우고 다시 방송활동에 박차를 가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올 만 합니다.
공인인 연예인들이 사회적 범죄를 저지르고도 아무 일 없다는 듯이 활동을 하고, 건물을 사고, 높은 수익을 올린다면 이를 보는 많은 시청자들 입장에서는 대한민국의 법과 사회정의에 의구심을 가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화제성과 시청률도 좋지만 방송국들이 최소한의 양심은 지켜 법이 모두에게 동일하도록 지켜줘야 할 것입니다.
“유학 보낸 아들 들어오고, 회사 뺏기고, 차압딱지 붙고, 심지어 5살 막내는….” 주가조작으로 개판된 임창정❤️서하얀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에 출연한 임창정은 부모를 먼저 생각하는 든든한 아들들과 헌신적인 내조로 가정생활을 영위하는 서하얀 덕분에 남부러울 것 없이 사는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200억을 들여 런칭한 걸그룹이 쫄딱 망하자 주가조작에 손을 댔으며, 이로 인해 캐나다로 유학 보냈던 아들들은 한국에 들어와야 하고, 회사는 남의 손에 뺏길 위기에 처했습니다. 심지어 5살 막내 아들은 ‘이것’까지 될 위험에 처해있다는데 자세한 내용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